결코 너무 죄가 많지 않은
성경읽기: 아가 4-5; 갈라디아서 3
새찬송가: 255(통187)
www.youtube.com/watch?reload=9&v=3n8M5fNa1LQ&ab_channel=Beecompany%EB%B9%84%EC%BB%B4%ED%8D%BC%EB%8B%88 (너희 죄 흉악하나)
오늘의 성경말씀: 느헤미야 9:17, 27-31
주께서는 용서하시는 하나님이시라…… 인자가 풍부하시므로 [느헤미야 9:17]
내가 다니던 전문대학 영어 교수가 “성경책을 만지면 내 손에 불이 붙을 것 같아.”라고 말하자 내 마음이 무너졌습니다. 그날 아침 우리가 읽던 소설에서 참고한 성경 구절을 찾으려고 꺼낸 성경을 보고 한 말이었습니다. 교수님은 자신이 용서 받기에는 너무 큰 죄를 지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용기가 부족했던 나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그리고 우리가 ‘언제나’ 하나님의 용서를 구할 수 있다는 성경의 말씀을 전하지 못했습니다.
느헤미야서에 회개와 용서의 본보기가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의 죄 때문에 유배되었지만 이제 예루살렘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예루살렘에 정착한 후 서기관 에스라가 그들에게 율법을 읽어주었습니다(느헤미야 7:73-8:3). 그들은 그들의 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자신들을 버리거나” “떠나지 않으셨음”을 기억하며 그들의 죄를 고백했습니다(9:17,19). 하나님은 그들이 부르짖을 때 “들으셨고”, 긍휼과 자비로 그들에게 오래 참으셨습니다(27-31절).
이처럼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오래 참으십니다. 우리가 죄를 자백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선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버리지 않으십니다. 그 당시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나는 교수님에게 그분의 과거가 어떠하든 예수님이 그를 사랑하시며 예수님의 가족이 되기를 원하신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예수님은 당신과 나에 대해서도 똑같이 느끼십니다. 우리는 용서를 구하며 예수님께 나아갈 수 있고, 예수님은 우리를 용서해 주십니다.
예수님께 용서를 구하기에는 너무 많은 죄를 지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알고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이런 사람에게 예수님은 “의인이 아닌 죄인”을 위해 오셨다는(마가복음 2:17) 진리를 말해줄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저의 죄를 용서하시고 용서 받기에 너무 많은 죄를 지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확신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 이번주 성경암송 구절
천 인이 네 곁에서, 만 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려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 (시 91:7)
◾ 교회 기도제목:
1. 우리 교회가 복음으로 사람을 살리고 사람을 고치고 사람을 키우고 파송하는 생명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2. 오늘부터 18일(금)까지 교회 전체 주차장 아스팔트 공사를 합니다. 안전하게 튼튼하게 아름답게 잘 공사를 마칠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3. 비전센타 건축의 마무리를 잘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4. 성도님들 가운데 아프신 분들 치유하여 주시옵소서.
5. 모든 가정에 가정예배와 부부와 자녀들에게 기도가 회복되게 하소서.
6. COVID-19의 재난에서 미장의 가족들 하나님의 눈동자처럼 지켜 보호하옵소서.
7. 선교사님들의 건강과 사역위에 주님을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8. 신목사와 최목사님과 전도사님들 말씀으로 성령으로 능력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목양실에서
신효철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