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자물쇠
성경읽기: 아가 6-8; 갈라디아서 4
새찬송가: 293(통414)
www.youtube.com/watch?v=j2hMMRsHePY&ab_channel=%EB%B0%A9%EC%A3%BC%EC%9D%98%EC%9D%80%ED%98%9C (주의 사랑 비칠 때에)
오늘의 성경말씀: 아가 8:5-7
나를 도장 같이 마음에 품고 도장 같이 팔에 두라 [아가 8:6]
나는 파리 퐁데자르 다리 곳곳에 달려 있는 연인 이름의 첫 글자가 새겨진 수십만 개의 자물쇠를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센 강을 가로지르는 보행자 전용 다리에도 연인의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그런 상징물들로 넘쳐났습니다. 2014년에 모두 50톤이나 되는 것으로 추정된 그 사랑의 자물쇠들 때문에 다리의 일부분이 무너져 자물쇠들을 철거해야 했습니다.
그토록 많은 사랑의 자물쇠는 변치 않는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간절한 소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연인 간의 대화를 묘사한 구약의 아가서에서 여자는 “나를 도장 같이 마음에 품고 도장 같이 팔에 두라”(아가 8:6)고 요구하며 연인에게 변치 않는 사랑에 대한 소망을 표현합니다. 그 여자는 남자의 사랑이 그의 마음에 새겨진 도장이나 그의 손가락에 끼워진 반지처럼 안전하고 확실하기를 바랐습니다.
아가서에 표현된 영원한 낭만적인 사랑에 대한 소망은 우리가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고(1:13) 하는 에베소서의 신약성경의 진리로 우리를 인도해 줍니다. 인간의 사랑은 변덕스럽고 자물쇠들은 다리에서 철거될 수 있지만,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리스도의 영은 하나님의 자녀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영원하고 헌신적인 사랑을 증명하는 영구적인 도장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어떻게 경험해 보셨습니까? 오늘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이 당신을 인도하고 용기를 주게끔 하겠습니까?
하늘에 계신 아버지, 인간의 사랑은 불확실하나 저를 향한 아버지의 사랑은 강하고 튼튼하며 영원하니 감사합니다.
◾ 이번주 성경암송 구절
천 인이 네 곁에서, 만 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려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 (시 91:7)
목양실에서
신효철 목사 드림.